<quotes 함수>
* quotes 함수는 배열이다!
* 쉼표를 조심하자!
Math 객체 기능 (Math Module)
Math module은 JS에서 이미 load돼서 공짜로 제공되고 있다.
ex) Math.PI
<Math.random()>
Math.random()은 0부터 1 사이의 랜덤한 숫자를 제공한다.
응용도 가능!! Math.random() * 10
0.0 <= Math.random() < 1.0
3미만의 숫자를 뽑고싶다!
0.0 * 3 <= Math.random() * 3 < 1.0 * 3
=> Math.random() 는 0.0 부터 2.9999999까지만 가능
7미만의 숫자를 뽑고싶다!
0.0 * 7 <= Math.random() * 7 < 1.0 * 7
=> Math.random() 는 0.0 부터 6.999999까지만 가능
⭐️⭐️⭐️즉, Math.random() * 원하는 숫자⭐️⭐️⭐️
<Math.round()>
반올림 해서 정수만 보여준다.
<Math.ceil()>
올림 해서 정수만 보여준다. 숫자를 천장(ceil)까지 높여주는거다.
Math.ceil(1.01) => 2
<Math.floor()>
내림 해서 정수만 보여준다. 숫자를 바닥(floor)까지 내려준다.
[1,2,3,4,5] 이렇게 생긴 array가 있을 때, Array.length를 사용하면 Array의 길이를 반환해준다.
<JS에서 html 요소 생성하기>
createElement("") 를 사용하자.
예를 들어,
document.createElement("img")일 경우 html 내에 img 태그를 생성
const images = ["0.JPG","1.JPG","2.JPG"]
const chosenImages = images[Math.floor(Math.random() * images.length)];
console.log(chosenImages);
const image = document.createElement("img");
image.src = `img/${chosenImages}`;
console.log(image);
<이미지를 html body에 추가하기>
**appendChild() => body에 추가하는 역할
document.body.appendChild(image);
<참고>
appendChild()
// 함수 안의 경로에 정의한 값을 가장 뒤에서 기입함
prependChild()
// 반대로 앞에서 기입
Element 창에 이미지가 심어져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