❗️Error/오류를 해결하자!

깃헙에서 .DS_store가 자꾸 말썽을 피울때, gitignore

hellohailie 2022. 6. 7. 00:42

 

=> 위의 .DS_store과 위 사진에는 없는 test.md파일이 말썽을 피웠다. 

 


🤔문제 사항


 깃헙 main 브런치에 공부한 내용을 내 브런치에 push 후, main 브런치에 merge를 해야한다. 그런데 어느날부터인지 pull, switch, add, commit, push시 .DS_store, test.md파일이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다. 그리고 대부분은 위의 에러코드처럼 아래 파일이 덮여쓰인다고 변경되는 내용을 commit하거나 stash 하라고 오류창이 계속 떴다. 
그런데 문제는 commit하거나 stash을 해도 해결되지 않는다는 점이였다!!!

 

🤔 해결 방법

내 브랜치에서 문제가 되는 폴더에서 .DS_Store와 test.md 파일을 제거하고 메인 폴더에서 .DS_store와 test.md 파일을 제거한 후 Push했다. 그리고 main branch에서 merge 후에 push했다. 

 

 

🤔 앞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보자!

=> main에 gitignore 파일 추가했다. 

 


 .DS_store은 맥에서 사용하는 폴더 관련 파일이고, test.md도 중요하지 않은 파일이라고 판단하여 main에 gitignore 파일 추가 해서 원격 저장소에 저장하지 않도록 했다. 
 

 


깃을 잘 아는 분이 도와줘서 해결할 수 있었다. 
원래 30분 안에 다 해결하고, 내일 배울 리액트를 공부하려고 했는데 거의 두시간동안 붙잡고 있었다... 🥲 그래도 해결한게 어디냐!!

 

깃을 더 공부해보자..!!